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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2024년 1분기(1월 ~ 3월) 전기차 판매 실적이 공개되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 전기차 구매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전기차 구매 보조금이 대부분 3월 부터 시작 되어서 실질적으로 주요 판매 시작은 3월이기에 이걸 참고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차, 제네시스 6906대 (전년 동기 대비 59.5% 감소)
- 아이오닉 6 1038대 (73.1% 감소)
- 아이오닉 5 2120대 (42.5% 감소)
-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64대(81.2% 감소)
- GV60 85대 (81.2% 감소)
- GV70 전동화 모델 144대 (70.1 감소)
- 포터 EV 3041대 (60.7% 감소)
전년 동기 대비에 59.5%나 감소했지만 아직 아이오닉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본격적인 판매가 아니였고
이번에 바뀐 아이오닉 5은 배터리 등 상품성은 많이 개선되었지만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서 국산 전기차 중 매우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기아차 6279대 (전년 동기 대비 55% 감소)
- 레이 EV 2442대
- EV6 1459대 (70.6% 감소)
- EV9 756대
- 봉고 EV 1379대 (80.5% 감소)
기아도 현대차와 비슷하게 감소하였지만 곧 EV3와 EV6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올 예정이여서 판매량이 개선될것이라 예상됩니다.
수입차 1만 237대(110% 증가)
- 테슬라 6025대 (362% 증가)
- BMW 1523대
- 벤츠 1142대
- 아우디 536대
- 폴스타 222대(100% 증가)
테슬라의 경우 작년 동기엔 1302대였다가 올해는 6025대로 작년 동기에 비해 매우 많은 양의 차를 판매했습니다.
폴스타 또한 작년 111대에서 딱 두 배인 222대를 판매했습니다.
마무리
앞서 서론에 설명했고 이전 글에서도 말했지만 전기차 판매, 특히 수입차 관련 부분에선 수입하는 일정에 따르고 보조금 일정에 맞춰서 주로 판매하기에 매 달 혹은 분기 별 판매량 비교는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2024.04.05 - [기타] - 테슬라 국내 판매량에 대해서..(국내 언론들)
특히 이번 1분기는 전기차 보조금 시작이 늦었기에 더더욱 의미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한 분기가 더 지난 상반기나 연말에 1년 전체로 비교하여 평가하는것이 더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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