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테슬라 나라별 리퍼럴 할인 금액

by leehi7 2024. 10. 17.
반응형

서론 

북미를 시작으로 최근에 우리나라까지 테슬라의 추천 프로그램(리퍼럴)이 다시 시작했습니다. 

2024.10.09 - [테슬라] - 테슬라 코리아 추천 프로그램 2024 하반기 재출시

 

테슬라 코리아 추천 프로그램 2024 하반기 재출시

서론테슬라의 추천 프로그램(Refer and Earn)이 다시 시행되었습니다.  다만 예전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기존엔 받은 크레딧을 '특별 리워드'에서만 쓸 수 있었지만 이번 크레딧은 1크레딧 당 1원으

7shiningstar.tistory.com

 

하지만 이전 글에서도 여러 번 말했듯이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의 할인과 추천인에게 제공되는 금액이 아쉽다는 말을 여러 번 했었는데, 과연 다른 나라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해외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를 전수 조사 해봤습니다. 

 

우리나라는 주문자에겐 66만 원의 할인과 추천인에겐 33만 원의 크레딧이 적립됩니다. 

다른 나라 정보는 각 테슬라 현지 사이트에 가격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아메리카

아메리카 대륙에서 현재 추천 프로그램을 하는 곳은 미국과 캐나다 뿐이였고 멕시코나 다른 나라에선 하지 않았습니다. 

 

 

각 항목에 대해 설명하자면 '할인'은 현재 추천 프로그램의 리퍼럴 코드를 통해 차를 구입하면 할인되는 금액이고,

환율은 오늘자(2024년 10월 17일)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추천인이 받는 금액은 모든 나라들이 저 '할인'금액의 50%로 받는 거로 확인되어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차량 기준은 모델Y의 롱레인지 AWD 기준으로 하였고, 리퍼럴 할인은 차 값의 몇 퍼센트인지도 궁금하여 추가해 봤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경우 리퍼럴 할인은 1,000달러이고, 주문자는 500달러를 받습니다. 모델 Y 롱레인지 AWD은 34,490 달러이며 1,000달러는 차 값의 2.9%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의 할인 금액은 137만원과 129만 원입니다.

 

유럽

유럽의 경우 여러 나라들이 유로화를 쓰고 할인도 동일하게 1,000유로입니다. 이는 약 148만 원입니다.

하지만 스위스는 환율로 약 158만 원, 영국은 약 178만 원의 할인 금액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노르웨이를 제외한 대부분 나라들이 차 값의 퍼센트가 1.9% 대로 일정한 게 특징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대륙은 같이 맞춘 듯 유럽과 북미의 130, 140만 원에 절반에도 못 미치는 할인 금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우리나라 환율로 적용하면 60만 원대이며 큰 격차가 없습니다.

이 글을 작성 전 우리나라와 미국만 할인 가격을 알고 있었기에 우리나라만 유독 할인에 박하다고 생각했는데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전체 국가가 비슷한 게 특징입니다.

대부분 1%대입니다. 

다만 UAE는 아시아 보단 유럽의 정책에 영향을 받는지 유럽과 비슷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

 

모든 나라 중 미국이 2.9%로 차 값 대비 할인 금액이 가장 높았습니다. 

반대로 가장 낮은 곳은 싱가포르입니다. 

영국은 할인 금액 자체가 가장 높은 178만 원입니다.

 

대륙별로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은 대략 차 값의 1퍼센트, 유럽과 UAE는 1.9%대, 북미는 2%대 이상의 차 값 대비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아시아 국가들의 할인 금액이 왜 유럽, 미국에 반 정도 밖에 안되는지 아쉽습니다.

기왕 동일한 추천 프로그램을 해줄거면 다른 대륙들과 마찬가지로 금액을 높여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

 

* 아래 링크를 통한 테슬라 주문 시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 

https://www.tesla.com/ko_kr/referral/aeran99181

 

Sangkeun 님의 추천을 통해 Tesla 제품 주문하기

Sangkeun님이 ₩660,000의 Tesla 신차 할인 혜택을 선물했습니다 인벤토리 살펴보기

www.tesla.com

 

 

 

 

 

반응형